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와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블로그의 필수 크롬 브라우저 확장 구글 퍼블리셔 툴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필수템으로 갖추는 것이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입니다.


수익이 얼마나가던 애드센스 페이지와 애널리틱스 페이지는 자주 들어가서 확인을 하게 됩니다.

모바일 앱도 있지만, 매번 따로 터치해서 들어가 보는 것도 귀찮습니다.


이런 블로거를 위해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요약 결과를 크롬 브라우저 확장 팝업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고, 내 블로그에 붙어있는 애드센스 광고의 상세 요약 정보도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밖에 소소한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 "publisher" 로 검색합니다.


맨위에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가 검색됩니다.



"Chrome에 추가" 를 눌러 설치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퍼블리셔 툴바 확장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아직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계정과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회색으로 보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팝업을 열면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항목이 보입니다.

"사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와 연동할 내 구글 계정 및 계정 액세스 허용을 확인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허용" 을 누르면 내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통계가 구글 퍼블리셔 툴바에 표시됩니다.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각각 해줘야 합니다.



내 블로그로 이동한 후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가 퍼블리셔 툴바에 추가되면 "구글 퍼블리셔 툴바" 아이콘이 회색에서 파랑색 아이콘  으로 변경됩니다,.

퍼블리셔 툴바 아이콘을 을 클릭하면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통계가 표시됩니다.


현재 페이지가 "애널리틱스"가 적용된 내 블로그(웹사이트) 페이지가 아닌 경우, 연결된 애드센스 통계만 표시됩니다.

애널리틱스 통계를 보고 싶은 경우 보고 싶은 내 블로그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처음 등록한 후에는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통계가 보여지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