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해외 직구상품 배송 추적하기

아마존은 사이트 안에서 대부분 주문상품의 배송 추적이 가능해서 별문제가 없는데

알리익스프레스나 이베이에서 직구를 하면 판매자가 입력한 트래킹 번호(Tracking Number)만 나오기 때문에 

따로 배송 추적을 해야 어디쯤 오고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우편으로 오는 경우 배송 기간 20일은 기본이기 때문에

배송 추적을 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어디쯤 오고 있는지 가끔 확인을 하면

기다리는 지루함이 조금이나마 줄어듭니다. 


직구 상품 배송 조회를 하는데 많이 이용하는 대표 사이트는 아래 4개 정도입니다.

저는 거의 1, 2번을 이용합니다.



1. 인터넷 우체국( https://epost.kr )


저렴이 상품? 이나 무료 배송 상품은 대부분 우체국 일반 등기로 보내기 때문에 EMS, 우체국 등기로 오는 직구 상품은 바로 조회됩니다. 

국제우편 배송조회 등기번호 입력난에 트래킹 번호 넣으면 한글로 추적 조회가 되기도 하고, 국내 도착후에는 어느 우체국에 있는지까지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2. ShipTrack( https://www.shiptrack.co.kr )


모바일 앱도 있어서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하면 동일한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EMS, 우체국 등기), 대한통운, 한진택배, 로젠택배, 롯데택배, 일양로지스(DHL), 천일택배, 건영택배, 페덱스(FedEx), 대신택배, 경동택배, 판토스를 지원합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배송 처리를 하는 대부분 택배사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합니다.

강추!



3. 17track( https://www.17track.net/ko )


중국계 사이트인데 한글 지원 됩니다.

모바일 앱도 있어서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하면 바로 검색 가능합니다.

멀티 트래킹 번호 배송 조회가 되기 때문에 여러건의 배송 조회를 한꺼번에 할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 DHL 배송 조회 및 중국 쪽에서 배송 오는 직구 상품인 경우 중국계 회사쪽 베송 조회가 상세하게 잘 됩니다.

중국 직구인 경우 다른 사이트에서 트래킹 번호 조회가 안되는 경우 여기서 조회하면 대부분 나옵니다.



4. Packagetrackr( https://www.packagetrackr.com/ )


UPS, 페덱스, DHL, 우체국 EMS/등기, TNT 등 국제 물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은 대부분 다 조회됩니다.

아마존 배송이나 미국, 중국, 유럽쪽에서 오는 경우 이 사이트에서 조회하면 대부분 다 나옵니다.

다만 제휴되지 않은 국가의 우체국 배송건 조회는 되지 않습니다. 국내 배송이 우체국 배송인 경우 발송 국가 우체국이 제휴 목록에 없으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