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사진 앱으로 간단 영상 자르기

윈도우10 기본 앱 중에서 사진 보기 용도로 사용하는 사진 앱은 사실은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복합 앱입니다.

사진 보기 외에 영상을 볼 수도 있으며, 간단하지만 영상 편집 기능도 내장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앱에는 영상을 앞뒤로 잘라낼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영상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첨부할 짧은 영상 정도는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고 사용하는 용도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을 필요로 하면 마이크로소프트 비디오 편집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영상 파일 컨텍스트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 > 사진" 을 선택해 열어야 합니다.

 

 

사진 앱에서 영상을 연 후 오른쪽 상단의 "편집 및 만들기" 풀다운 메뉴를 엽니다.

"편집"을 선택합니다.

 

 

사진 앱이 영상 편집모드로 변경됩니다.

 

하단 슬라이더를 보면 파란색 핀 모양이 있고, 오른쪽 끝과 왼쪽 끝에 흰색 원이 있습니다.

파란색 핀은 현재 영상 재생 위치를 표시합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흰색 원은 영상 시작점과 끝점을 표시합니다.

시작점 왼쪽과, 오른쪽 끝점 오른쪽은 잘라서 버리게 됩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흰색 원을 드래그 해서 이동하면 영상의 시작점과 끝점을 변경합니다.

 

영상을 클릭해 재생해서 원하는 부분에서 잘라졌는지 확인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복사본 저장"을 클릭하면, 영상을 자르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영상이 긴 경우 다소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르는 작업이 완료되면 원본 영상과 같은 경로에 영상 파일명_Trim.mp4 와 같은 식으로 파일명에 "_Trim"이 더 붙은 파일명으로 자동 저장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