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IT기기

멀티 고속 USB 충전기 씽크웨이 코어 D754 PD 사용기. 노트북 충전까지 되는 고용량 멀티 USB 충전기.

모바일 기기 2개는 기본인 요즘이라, USB 충전기 2-3개는 멀티탭에 꼽혀있는게 기본이다보니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충전기가 점점 아쉬워졌습니다.

 

 

PD충전이 가능한 노트북까지 들여놓으면서 안되겠다 싶어서 멀티 충전기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PD 100W 지원하는 좋은 멀티 충전기 사면 고민할 필요도 없겠지만, 충전기 하나에 6만원은 너무 부담이 되서 적정한 선에서 가성비로 타협을 보기로 했습니다.

 

노트북 포함해서 충전 기기가 4대라 구매 대상은 4개를 동시 충전 가능한 것이어야 했습니다.

USB PD 60W 노트북용, 25W 퀵차지 3.0 스마트폰, 타블렛 12W, 보조배터리 15W 4개를 꼽아서 충전할 수 있는 것 중에서 3-4만원대 인 것으로 고르니 이름이라도 좀 들어본 브랜드 제품은 몇가지 안됩니다.

 

늘 그렇지만 구매 후기 많고 평가 괜찮은 것으로 구입했습니다.

이름도 길어서 "코어 퀵 D754 PD" 입니다. 대충 75W 4구 PD 지원 멀티 충전기라는 뜻인거 같습니다.

 

 

상품 설명에 최대 90W 충전이라고 써있는데, 정격 75W 짜리입니다.

90W로 계속 과부하 걸어서 쓰면 고장납니다. 순간 피크라서 실제 이정도는 당연히 안나옵니다.

판매자에 따라서 같은 제품을 75W 제품으로 팔기도 하고, 90W 제품이라고 팔기도 합니다.

정격 75W, 최대 피크 90W 제품이고 같은 제품입니다.

 

일단 사용하는 기기들을 모두 꼽아서 충전을 해봤습니다.

충전기가 뜨거워집니다. 이렇게 뜨거워지는 충전기가 처음이어서 좀 당황했는데, 다른 구매자들 후기를 보니 정상입니다. 다른 제품들보다는 조금 더 뜨거운 편입니다.

 

포트 4개 다 꼽고 전력 측정기로 재보니 최대 충전량은 65~75W를 왔다 갔다 합니다. 

노트북이 USB-C로 45W까지만 충전되는 모델이어서 이정도면 최대로 뽑아 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하는 노트북은 45W를 안정적으로 충전합니다.

단독 사용시 PD 출력 최대 60W 라고 표기되어있는데, 확인을 못했으니 최대 60W까지 충전되는지는 알 길이 없습니다.

65W 스펙의 전원 어댑터로도 45~50W를 충전하는 노트북이라 USB-C로도 45W 스펙이 한계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 65W 충전되는 기기가 생겨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점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 가격대에 이정도 제품이면 충분히 안정적으로 뽑아줍니다.

멀티 포트 충전 효율이 좋습니다. PD 100W 충전기도 4포트 다 쓰면 어차피 충전량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이정도면 나쁘지 않습니다.

 

단점

발열이 좀 심합니다. 노트북을 USB-C PD 단자에 충전하면 뜨끈 뜨끈한 정도?로 뜨거워 집니다. 충전기에 문제는 없지만, 열이 좀 많은 제품입니다.

최대 90W라고 광고하는데, 실제 4개 다 꼽아서 충전하면 75W까지만 사용합니다. 90W라고 표기된 건 순간 최대입니다. 정격 75W 라고 표기해놓았으니 과장은 아니지만, 옛날에 PC용 파워 서플라이 최대 출력 표기하던 식의 뻥 스펙 표기입니다.


닫기